소장자료


강인함의 힘 :회복탄력성을 능가하는 강인함의 비밀

표지이미지
펼쳐보기

성남 : 상상스퀘어, 2024
403 p. ; 23 cm
원저자명: Steve Magness
원   서   명   : Do hard things


  소장사항 : 전주교육대학교 도서관 [ 325.211 매18이 ]

등록번호 소장정보
EM208082 대출가능
  • Vol.Copy :
  • 별치기호 :
  • 소장위치 : 개가자료실
EM208083 대출가능
  • Vol.Copy : C.2
  • 별치기호 :
  • 소장위치 : 개가자료실



  책소개 인터파크 바로가기

“수많은 고비 앞에서 진정한 강자가 되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까? 제대로 된 자질을 갖추는 방법, 내면의 힘이 무엇인지에 대해 바로 지금, 가장 깊이 있는 성찰을 만난다.” _애덤 그랜트(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스쿨 조직심리학과 교수. 《싱크 어게인》, 《오리지널스》 저자) 중대하고 험난한 고비 앞에서 진정한 강자가 되려면 어떤 자질을 어떻게 갖추어야 할까? 과학적 근거에 따라 새롭게 정의하는 진정한 강인함이란 무엇인가? 오랫동안 강인함은 최고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필수 요소이자, 불도저처럼 그저 밀고 나가는 이미지로 각인되었다. 우리는 다양한 삶의 고비 앞에서 무너지기 직전까지 자신을 몰아가는 방식을 장려하고 미화했으며, 약점을 보이면 완전한 실패라고 여겼다. 이러한 ‘가짜’ 강인함은 실질적으로 효과가 없다. 유명한 성과 전문가이자 경영 코치, 《피크 퍼모먼스》와 《열정 패러독스》의 공동 저자인 스티브 매그니스는 《강인함의 힘》을 통해 최신 스포츠 과학과 심리학에 바탕을 둔 새로운 회복탄력성 모델을 제안한다. 역경과 도전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종류의 강인함, 즉 진정한 강인함을 처방한다. 그가 과학적 근거를 통해 제시하는 강인함은 고통, 분노와 같은 생리적, 감정적, 심리적 반응에 집중하고, 한계와 현실을 인정하라는 것이다. 그는 우리가 인성을 인식하는 방식,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을 때 높은 야망을 달성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에 대해 근본적으로 다시 돌아보도록 이끈다. 진정한 내면의 힘을 기르기 위해 《강인함의 힘》에서 제시하는 강인함의 4가지 핵심 원칙은 다음과 같다. 1. 허세를 벗고 현실을 직면하라, 2. 몸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여라, 3. 반응하지 말고 대응하라, 4. 난관은 더 큰 ‘나’를 만날 기회다. 행동과학자이자 올림픽 선수 코치, 컨설턴트인 스티브 매그니스는 회복탄력성에 대한 기존 관념을 뒤집었다. 《강인함의 힘》은 마음챙김, 군사 사례 연구, 스포츠 심리학, 신경과학, 심리학, 철학을 바탕으로 삶의 어려움을 헤쳐나가고 높은 성과를 달성하여 더 행복하고 성공적인, 궁극적으로 더 나은 사람으로 나아가기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강인함이란 난관을 무시하는 데서 길러지는 것이 아니다. 진정한 강인함은 내면의 힘이다. 자신을 제대로 돌아보고 받아들이는 순간부터 우리는 자기 안의 힘을 만날 수 있다.

  목차

들어가며 · 우리는 어쩌다 강인함을 오해하게 되었나? 1장 · 강압적인 사람이 아니라 내면이 강인한 사람이 되는 법 2장 · 악으로 깡으로 버텨라 제1원칙 · 허세를 벗고 현실을 직면하라 3장 · 우리가 할 수 있는 일, 우리가 할 수 없는 일 4장 · 자신감은 조용하고, 불안감은 시끄럽다 5장 · 버틸 때가 있고 접을 때가 있다 제2원칙 · 몸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여라 6장 · 감정은 독재자가 아니라 전령이다 7장 · 마음의 소리를 다스리는 법 제3원칙 · 바로 반응하지 말고 대응하라 8장 · 흔들리는 마음을 고정하기 9장 · 감정의 주인으로 사는 법 제4원칙 · 난관은 더 큰 ‘나’를 만날 기회다 10장 · 어려운 일을 하기 위한 기초 다지기 11장 · 괴로움에서 의미를 찾다 감사의 말 참고 문헌

  저자 및 역자 소개

스티브 매그니스 저/이주만 역 : 스티브 매그니스 저
고교 시절 1마일을 4분 1초에 달린 육상 천재. 세계 최고 장거리 선수들의 코치로서 올림픽과 세계선수권대회를 준비하는 수많은 선수를 지도했다. 과학과 훈련을 통합한 코칭 방식을 바탕으로 스포츠 코칭의 혁신을 이끌어 왔다. 세인트메리대학교 교수로 ‘체력과 조건화’에 대해 가르치고 있으며, 《러너스월드》 《뉴욕타임스》 《뉴요커》 《월스트리트저널》, ESPN, BBC의 전문가 자문을 맡은 바 있다. 저서로는 《달리기의 과학The Science of Running》이 있다.


  문의

담당 연락처
단행본 대출 조우연
단행본 반납 조우연
목록 송보경
목차서비스 조우연
상호대차 조우연
수서 김민선
연간물 관리 김민선
연간물 수서 김민선
원문복사 방현옥




Site M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