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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작은 시작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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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 빅피시, 2023
235 p. : 삽도 ; 20 cm
기타표제:더이상 미루지 않고 지금 당장 실행하는 기술 부록: 이제 시작, 실습 템플릿


  소장사항 : 전주교육대학교 도서관 [ 199.1 박392ㅇ ]

등록번호 소장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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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204892 대출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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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소개 인터파크 바로가기

“격렬하게 시작하고 싶지만 격렬하게 미루고 싶다” 프로 미룸러들을 위한 시작 울렁증 극복 가이드! -게으른 완벽주의를 타파하고 목표를 현실화하는 3단계 실행법 이제는 정말 시작해야 할 때 연말이면 SNS나 커뮤니티에 회자되는 말이 있다 ‘올해 못 한 건 내년에 하면 된다!’ 물론 지난 일에 대한 자책과 좌절에 휩싸이기보다는 앞으로의 도전과 용기를 위해 필요한 마음가짐이긴 하다. 그러나 매번 이루지 못한 목표를 그대로 간직한 채 1월을 맞아야 할까? 올해는 더 이상 후회를 남기지 않으며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는 늘 시작하고 싶은 마음과 미루고 싶은 마음 사이에서 괴로워한다. 물론 마감이 가까워져 오면 해야 하는 일은 어쨌든 하게 되어 있다. 그러나 마무리에만 급급해 내놓는 결과물은 늘 만족스럽지 못할 수밖에 없다. 더군다나 마감이 딱히 정해지지 않은, 나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준비라면 어떤가? 계속 미루다 결국은 흐지부지 포기하지 않는가. 《아주 작은 시작의 힘》은 이제는 정말 미루는 습관에서 벗어나고 싶은 이들을 위해 지금 당장 실행하고 반드시 성과를 이끌어내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가이드북이다. 지식 콘텐츠 플랫폼 ‘퍼블리’에서 “정말 재밌게 뼈 맞으면서 읽었다” “최근 밑바닥을 치는 듯했는데 위로도 됐고 기운도 차리게 됐다” 등의 평을 받으며 인기리에 연재된 바 있고, 단행본화하면서 좀 더 디테일을 보강하고, 실제 따라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친절하게 담았다. 도미노처럼 작은 시작이 큰 변화를 만든다 게으르고 의지가 부족해서 미룬다? 그렇지 않다. 시작을 어려워하는 사람 가운데 대부분은 기준이 너무 높고 타인을 의식하며 기존의 틀에 얽매이는 ‘게으른 완벽주의자’ 성향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아무리 능력 있는 사람일지라도 처음의 과정을 두려워한다는 것을 아는가? 시작할 때 불안한 것은 당연하다. 못하는 나를 받아들이고 격려하며 한 발 한 발 나아가야 비로소 빛나는 성장의 순간을 맞이할 수 있다. 도미노를 떠올려보라. 첫 번째 아주 작은 도미노가 쓰러지기만 하면 나머지 도미노들은 연달아 아주 쉽게 무너진다. 심지어 가장 마지막의 아주 큰 도미노까지 너끈하게 쓰러뜨릴 수 있다. 《아주 작은 시작의 힘》은 이런 ‘아주 작은 시작의 힘’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며, 어떻게 하면 내 몸에 익숙해진 미루는 습관을 조금씩 바꿔나가 마침내 최강의 실행러가 될 수 있는지 자세하게 설명한다. 없던 의욕도 되살아나는 최강의 시작법 먼저 게으른 완벽주의의 5가지 유형을 알 수 있는 테스트를 제공하며, 각각의 유형에 따라 어떤 점이 취약하고 어떤 솔루션이 필요한지 안내한다. 그리고 게으른 완벽주의를 타파할 수 있는 공식으로 1단계, 미루고 싶은 감정을 컨트롤하고, 2단계, 나에게 맞는 완벽을 찾고, 3단계, 두뇌를 속여 바로 움직이게 하는 법칙을 설명한다. 내가 왜 번번이 내 한계를 스스로 긋고 살아왔는지 알 수 있고, 생각보다 행동을 통해 시작의 부담감을 없애는 방법들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점인 반드시 목표를 현실화하는 3단계 실행법을 제시한다. 시작을 하더라도 중도에 하차하면 아무 소용이 없지 않은가? 나를 움직이는 진짜 욕망을 찾는 법, 하루를 48시간처럼 사용하는 계획법, 에너지 분배를 최적화하는 법, 목표가 손에 잡히도록 하는 기록법 등이 그토록 바라던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돕는다. 그리고 부록으로 실제 써볼 수 있는 실습 템플릿들을 제공해 책에서 배운 시작 습관을 몸에 익히도록 해준다. 이 책의 모든 것을 따라 하지 않아도 괜찮다. 일단 나 자신에게 ‘게으른 나’라는 이름표를 떼버리자. 내 안에는 부지런한 나, 열정적인 나, 유능한 나 등 다양한 특성들이 내재해 있다. 내 안에 숨어 있는 긍정적인 면을 발견해내 좀 더 격려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작은 시작’ 하나는 성공한 것이다. 지금 수월하게 하고 있는 것들을 살펴보라. 분명 처음엔 낯설고 어려웠지만 해냈을 때 성취감을 느꼈고 지금은 몸에 익지 않았는가? 나 자신을 믿어보자. 나는 스스로 생각하는 것보다 더 잘 해낼 수 있는 사람이다.

  본문중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못하는 나를 견뎌야 합니다. 안전지대를 벗어나는 것은 누구나 두렵습니다. 하지만 안전지대 안에만 머문다면 아무런 변화도 일어나지 않겠지요. 처음부터 드높은 목표를 완벽하게 수행할 수는 없습니다. 누구나 처음의 아웃풋은 어설프기 마련입니다. 목표와 아웃풋의 괴리에 좌절하지 않고, 어설픈 구간을 참으며 꿋꿋이 실력을 연마해야 비로소 빛나는 순간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어설픈 완벽주의자에서 벗어나는 첫걸음으로 ‘안전지대 밖으로 내가 할 수 있는 한 발 내딛기’부터 해보면 어떨까요? -p.46 ‘시도가 두렵지 않았던 때를 기억하나요?’ 중에서 어떤 일이든 하는 도중에 슬럼프가 올 수 있습니다. 슬럼프가 왔다면 그만큼 내 안목이 높아졌다는 신호입니다. 지금의 슬럼프는 영원하지 않을 거란 사실도 기억하세요. 명절이 되면 경부고속도로를 포함한 국내의 고속도로들이 마치 주차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막힙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현상으로 정체는 곧 풀리기 마련입니다. 슬럼프가 왔다는 것은 그 자체로 성장의 기로에 있음을 증명합니다. 내가 못나서 이런 시기를 겪는 것이 아니라 누구나 이런 시기를 겪는데 나는 그때가 지금일 뿐임을 잊지 않았으면 합니다. -p.55 ‘발전은 선형적이지 않다’ 중에서 게으른 완벽주의자들은 성공 경험은 축소하고 실패 경험은 확대해서 해석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 걱정은 대부분 실제 일어난 일이 아니라 미래에 일어날 수도 있는 일에 불과하지만 다 나름의 이유가 있습니다. 걱정을 느낀다면 그 감정의 소리를 무시하지 말고 잘 들어주고 걱정 리스트를 적어서 무엇인지 명확히 해주세요. 걱정은 두더지 잡기 게임처럼 누른다고 사라지지 않습니다. 계속 튀어나오죠. 걱정을 인정하고 바라본 후에 진짜가 아니라면 내 반응을 바꾸면 됩니다. -p.75 ‘1단계. 미루고 싶은 감정을 컨트롤한다’ 중에서 ‘코이의 법칙’이라는 것을 혹시 들어보았나요? 관상어 중에서 ‘코이’라는 잉어는 비밀이 하나 있는데요. 어항의 크기에 따라서 자라는 크기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작은 어항에서는 5~8cm로 자라고, 그보다 큰 연못에서는 15~25cm로 자란다고 합니다. 만약 경계가 없는 강에 풀어진다면? 자신의 원래 크기인 90~125cm의 대어로 자란다고 해요. 저는 사람도 이와 비슷하다고 봅니다. 환경에 따라서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한계선을 그어버립니다. 그래서 자신이 속한 곳의 크기를 넓히는 것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 가운데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p.89 ‘2단계. 나에게 맞는 완벽을 찾는다’ 중에서

  목차

프롤로그 _ 첫 번째 도미노만 쓰러뜨리면 된다 Intro. 나는 왜 시작이 어려울까? 시작을 미루는 이유는 다양하다 - 5가지 유형 테스트 게으른 완벽주의 유형별 특징과 솔루션 Chapter 1. 지금 시작해야 하는 이유, 지금 시작할 수 있는 이유 시도가 두렵지 않았던 때를 기억하나요? 완벽한 사람들도 여전히 무서워한다 발전은 선형적이지 않다 가다 보면 또 다른 것이 보인다 Chapter 2. 게으른 완벽주의를 타파하는 시작 공식 1단계. 미루고 싶은 감정을 컨트롤한다 - 비교를 멈추는 시간이 필요하다 - 나의 결과물은 내가 아니다 - 자아 성찰이라고 착각하는 자기 학대 - 인생은 초점을 어디에 맞추느냐에 달려 있다 - 지금 느끼는 걱정은 사실이 아니다 2단계. 나에게 맞는 완벽을 찾는다 - ‘나’라는 산에 맞는 나만의 지도 만들기 - 나는 어디까지 노력할 수 있는 사람인가? - 삶의 필수 요소는 지킬 것 - 내가 선을 긋는 대로 달라지는 나의 한계 3단계. 두뇌를 속여 바로 움직이게 한다 - 시작의 부담감을 없애는 방법 - 부자들이 돈을 관리하듯 시간을 관리하라 - 지속 가능한 성장은 균형으로부터 Chapter 3. 시작한 것을 반드시 성공시키는 3단계 실행법 시작은 했는데 목표를 현실화하지 못한다면? - 목표 달성이 힘들었던 3가지 이유 - 천재들의 두뇌 사용법에서 얻은 목표 달성 힌트 1단계. 목표 설정 : 인생의 북극성 제대로 세우기 - 삶의 우선순위 정리하기: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해 중요한 것은? - 욕망의 입체화 : 나를 움직이는 진짜 욕망을 찾아내라 - 내가 원하는 나의 정체성 :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 목표 세우기 : 내가 진정 원하는 삶은 무엇인가? 2단계. 계획과 실행 : 하루를 48시간처럼 사용하기 - 자율성과 성실성이 합쳐져야 시너지가 난다 - 햇볕을 모은 볼록렌즈처럼 강렬해지도록 - 나라는 캐릭터를 레벨업하는 계획과 실천 - 시간과 에너지 분배를 최적화한다 3단계. 기록과 회고 : 목표를 현실화하는 나침반 만들기 - 목표가 손에 잡히는 효과적인 기록법 - 더 나은 실행을 위한 회고법 - 추천 생산성 앱 및 주제별 일기 쓰는 법 에필로그 _ ‘게으른 나’라는 방에서 빠져나올 열쇠 부록 _ 이제 시작, 실습 템플릿 참고문헌

  저자 및 역자 소개

박민선 저 : 박민선 저
동국대학교 미술학부에서 서양화를 전공하고 문화·교육 업계에서 콘텐츠 기획과 마케팅을 담당했다. 다듬어지지 않은 자유로운 영혼인 탓에 회사생활에 적응하느라 많은 부침을 겪었고, 이를 극복하고자 일 잘하는 방법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했다. 콘텐츠 플랫폼 ‘퍼블리’에 회사 생활에 대한 노하우를 모아 연재한 글이 뜨거운 반응을 보이며 ‘2020년 PUBLY 어워드’에 선정되었다. 현재는 회사생활과 시간관리에 대한 기고와 강연을 하고 있다.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취미는 산책과 인터뷰 수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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